Mentoring
HOME > Mentoring > 멘토/멘티가입

Mentoring

멘토/멘티가입

멘토링사업의 개요

  • 1. 멘토링이란?
    조직 내에서 상급자(mentor)와 하급자(protege 또는 protegee)간의 강력하고도 지속적인 관계발전을 조정하거나 유지시키는 일련의 과정을 의미합니다. 선진국에서는 이미 일반화 되어 있는 개념이고 그 효과가 긍정적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멘토링은 상·하급자 간의 관계에 관한 것이지만 시간차원에서 볼 때 장기적인 관계에 초첨을 주고 있는 측면에서 공식적 경력개발프로그램과 유사하나 보다 미시적인 상·하 간의 교류에 중점을 둔다는 측면에서 공식적 경력프로그램과는 구별됩니다.
    멘토링이란 삶의 경험이나 지혜, 영적인 성숙함, 그리고 사랑으로 다른 사람을 바로 세우고 동시에 내 자신을 끊임없이 돌아보며 함께 자라가는 과정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 2. 멘토링사업의 발의
    2016년 12월 동문회 정기 상임이사회에서 동문회의 활성화와 젊은 동문들의 동문회에 대한 관심의 고취 및 참여를 유발하기 위한 동문회사업의 일환으로 발의 되었습니다.

  • 3. 멘토링사업의 의의
    빠르게 변화하는 약업계의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재학생들이 졸업 후 좀 더 용이하에 자신의 적성이나 진로에 접근할 수 있게 하고 함께 고민하면서 시행착오를 줄이고 학교와 졸업생 동문회 간의 유대관계를 강화함으로써 나눔의 선순환을 유도하고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출신임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동문조직을 강화하는데 의의를 두고자 합니다.

  • 4. 멘토링 사업의 전개
    멘토링 사업은 여러 가지 접근 방법이 있을 수 있겠지만 편의상 온라인 멘토링과 오프라인 멘토링으로 구분됩니다.